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히비스커스 효능

프로집순이일상/혼자잘해먹음

by 우리하늘언니 2021. 1. 28. 10:23

본문

반응형

요새 커피 대신 차를 마시고 있다.
오늘 마신 차는 히비스커스!
과거 클레오파트라가 미모를 유지하기 위해 목욕, 차 등에 활용했던 꽃으로 유명하다.

*히비스커스 효능*
1. 다이어트
히비스커스에 함유된 HCA 성분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다. 또한 카테킨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주고 갈산 성분은 지방을 흡수시키는 효소의 활동을 억제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체외로 배출하도록 한다. 

2. 피부미용
미용에도 도움을 주는데 이는 펩타이드 성분이 세포에 에너지를 기여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해 주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천연 화학물질인 피토케미컬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노화 유발 활성산소를 제거해 줘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그 외에도 히비스커스의 풍부한 비타민 A와 비타민 C는 피로 완화와 피부노화 예방, 미백 관리에 도움을 준다.

3. 생리통 완화.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는 히비스커스는 여성에게 특히 좋으며 생리통 완화 효과를 가지고 있고 히비스커스의 퀘르세틴 성분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신장과 콩팥의 건강을 도울 뿐만 아니라 요산을 배출시켜 염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4. 혈관질환관리.
그 외에도 히비스커스는 안토시아닌과 구연산을 풍부하게 함유해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한다. 또한, 히비스커스의 붉은 빛을 내는 수용성 안토시아닌계 색소들 역시 혈관 건강뿐만 아니라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전해진다.

*히비스커스 먹는법*
물, 유기농 꽃잎, 꿀1~2큰술을 준비한다. 끓인 물 안에 말린 꽃잎을 넣고 불을 끈다. 물이 진한 붉은 색이 될때까지 꽃잎을 우리고 꿀을 넣어 단맛이 나게하면 차가 완성된다. 차 효능은 콜레스테롤 관리, 면역 강화이며 부작용은 임산부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잎을 말린 후 곱게빻은 분말가루, 티백 등으로 먹는다. 차, 주스, 요플레 등에 넣어 먹는법이 있다. 히비스커스 차먹는법은 끓인 물, 유기농 꽃잎, 꿀1~2큰술을 준비해 끓인 물에 꽃잎을 우리고 꿀을 넣어 단맛이 나게 하면 된다.

*히비스커스 부작용*
히비스커스는 찬 성질을 띠기 때문에 몸이 차거나 저혈압이 있는 사람에게는 권장하지 않고 산도가 강한 편이기에 식전 혹은 공복인 상태나, 평소 속쓰림을 앓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여성의 경우 생리 중이거나 임신 중이라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에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반응형

'프로집순이일상 > 혼자잘해먹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려라 참깨라면♡  (0) 2021.03.02
국화차 효능  (0) 2021.01.26
초간단 윤은혜 그릭요거트 만들기  (0) 2021.01.17
STARBUCKS VIA READY BREW COLOMBIA  (0) 2020.12.28
집에서 구워먹는 삼겹살♡  (0) 2020.12.2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